ARL6IP1의 유전성 강직성 하반신마비의 치료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ARL6IP1(ADP ribosylation factor like GTPase 6 interacting protein 1)의 단백질 또는 이를 코딩하는 유전자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유전성 강직성 하반신마비(Hereditary Spastic Paraplegia, HSP)의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유전자의 발현수준 측정을 통한 유전성 강직성 하반신마비의 치료제 스크리닝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