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토에아 디스퍼사 RO-21 (KCTC18623P)를 포함하는 식물 흑반병 방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판토에아 디스퍼사 RO-21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식물 흑반병 방제용 조성물, 이를 이용한 방제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구마에서 분리한 판토에아 디스퍼사 RO-21 균주가 흑반병을 유발시키는 세라토시스티스 핌브리아타(Ceratocystis fimbriata)에 대한 항균활성이 우수하여 이를 이용한 미생물제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