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바실러스 발리스모티스 균주 및 이를 이용한 야자과 종자박의 고상 발효방법

Abstract

만난아제(mannanase) 생성능 및 야자과 종자박 발효능을 갖는 바실러스 발리스모티스(Bacillus vallismortis) 균주 및 이를 이용한 야자과 종자박의 고상 발효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신규 바실러스 발리스모티스 균주는 사료의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소들을 생산하는 효과가 있고, 본 발명에 따른 야자과 종자박의 고상 발효방법으로 생산된 발효 야자과 종자박은 소화성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같은 영양분이 증가되었고, 동물에 유익한 미생물 및 효소들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동물사료 또는 그 첨가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