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올 배당체 또는 감초, 및 난용성 물질을 포함하는 복합체

Abstract

본 발명은본 발명은 난용성 물질의 가용성이 증가된, 스테비올 배당체 또는 이를 포함하는 스테비아, 또는 감초; 및 난용성 물질을 포함하는 복합체, 이의 제조방법, 상기 복합체를 포함하는 약학 또는 식품 조성물, 상기 복합체를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또는 사료 조성물, 난용성 물질의 가용성을 증가시키는 가용화제, 및 난용성 물질의 가용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복합체는 난용성 물질의 가용성이 현저히 상승되는 특징을 가지는 바, 이를 경구 및 주사제형으로 제조하기 수월하고, 저장 안정성이 뛰어나며, 약물 전달능력 및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