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홍초 추출물 또는 유홍초 유래 신규화합물을 함유하는 항산화 또는 항암 활성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홍초 추출물 또는 유홍초 유래 신규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암 또는 항산화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우수한 VEGF 발현 저해, 종양세포감소, MMP-9 감소 및 활성산소발생 억제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항암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항암치료제와 병행투여시 치료효과를 촉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