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보배추의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곰보배추(Salvia plebeia R. Br.)의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STAT3 매개 질환 의심 개체에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상기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의약외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