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억제 활성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

Flavonoid Comprising Anti-Virus Activity

본 발명은 인플루엔자바이러스 억제 활성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항인플루엔자바이러스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기존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다양한 유형에 효능도에 큰 차이를 나타내나, 본 발명에 따른 퀘르세틴-3-갈락토사이드는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 및 타미플루에 내성을 보이는 인플루엔자 B 바이러스에도 뛰어난 항바이러스능을 나타내고 있고, 유사한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는 라이노바이러스에도 탁월한 항바이러스능을 가지고 있어 호흡기질환 초기부터 어떠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구분하지 않고도 치료할 수 있어 기존 치료제보다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