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마치현(Portulaca oleracea L.)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interleukin-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IL-6 매개성 질환 의심 개체에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마치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의약외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