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계통 또는 품종의 구별을 위한 SSR 프라이머 세트 및 이들의 용도

SSR primer sets for discrimination of oriental melon line or cultivar and uses thereof

본 발명은 서열번호 1 내지 14로 표시된 7개 쌍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라이머 세트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하나 이상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라이머 세트를 포함하는 참외 계통 또는 품종을 구별하기 위한 프라이머 세트, 상기 프라이머 세트를 포함하는 참외 계통 또는 품종을 구별하기 위한 키트 및 상기 프라이머 세트를 이용하여 참외 계통 또는 품종을 구별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참외 계통 또는 품종을 구별하기 위한 프라이머 세트를 통하여, 참외의 계통 또는 품종 구분, 동일 계통 또는 품종의 개체 분석을 통한 이형주의 식별 및 제거를 통한 계통 또는 품종의 순도 향상, 이를 이용한 우수 계통 또는 품종의 종자보급체계 향상, 개발된 품종 육성뿐만 아니라 품종보호에 효율적인 분자표지가 될 수 있어 국내 참외 시장 및 참외 수출 산업의 품질향상을 통한 수입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