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검출용 동물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냄새 변별 훈련장치 및 그 용도

Odor Discrimination Training Device Using Biosensor Animal for Detecting Lung Cancer and Use Thereof

본 발명은 폐암 검출용 동물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냄새 변별 훈련장치 및 그 용도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이동공간이 구비되어 있는 상기 훈련장치에서 동물 바이오센서인 탐지쥐가 표적물인 폐암 환자의 호흡에서 나오는 특정 표적 가스를 지각하고 특정한 신호행동을 보이도록 훈련시킴으로써 동물 그 자체를 질병 진단에 사용할 수 있는 비침습적 폐암 검출용 냄새 변별 훈련장치 및 그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폐암 검출용 동물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냄새 변별 훈련장치는 암 진단에 제한되지 않고, 결핵, 식중독균을 포함하는 질병의 진단 및 환경 오염물질 모니터링 등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