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닐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증식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페닐 유도체, 이의 광학 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세포증식성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합물, 이의 광학 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미세소관을 탈중합시켜 세포자살(apoptosis)을 유발하고, 다제약내성을 보이는 암세포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므로, 다양한 암을 비롯한 세포증식성 질병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