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세포의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높은 순도와 동일한 형질의 성상세포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줄기세포로부터 신경전구세포를 형성한 다음, 상기 신경전구세포를 2단계에 걸쳐 성상세포로 분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성상세포의 생산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생산된 성상세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성상세포의 생산방법을 이용하면, 높은 순도로 성상세포를 생산할 수 있고, 동일한 형질의 성상세포를 보다 빠르게 생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경전구세포를 사용하여 필요할 때에 신속하게 성상세포를 분화시킬 수 있으므로, 성상세포의 이식이 필요한 질환이 발병된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