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을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을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이용한 STAT3 매개 질환의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세스퀴테르펜 화합물을 포함하는 STAT3 매개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의약외품 조성물, 사료 및 사료첨가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