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토닌을 이용한 정자의 형질전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정자에 디지토닌을 처리하고 외래 DNA를 정자에 도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자의 형질전환 방법, 상기 디지토닌을 포함하는 정자의 형질전환 보조용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정자 형질전환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디지토닌은 디지토닌이 정자의 세포막을 손상시켜서 정자 내부로 외래 DNA의 도입을 촉진시킬 수 있으면서도, 난자 또는 수정란을 손상시키지 않고, 수정란의 생산효율을 전하시키지 않으므로, 다양한 형질전환 동물의 효과적인 생산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