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의 계통 순도 검정과 조기 고정 계통 선발을 위한 단일염기다형성 마커 세트

Abstract

본 발명은 SNP(single nucleotide polymorphism) 위치 염기를 포함하는 서열번호 1 내지 24의 염기서열로 이루어진 폴리뉴클레오티드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폴리뉴클레오티드 또는 이의 상보적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양배추의 계통 순도검정 및 조기 고정 계통 선발용 SNP 조성물 및 상기 SNP 폴리뉴클레오티드 증폭용 프라이머 세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SNP를 이용하면 양배추 계통 순도검정 및 조기 고정 계통의 선별을 전체 유전체 수준에서 검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