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 스페로이드 배양기를 포함하는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기 및 이를 포함하는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자세하게는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을 보다 간편하게 수행하고, 고수율로 세포 스페로이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생산단가를 더욱 낮출 수 있는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기 및 이를 포함하는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기는 개구부를 가지며, 세포 배양액이 담기는 몸체부, 몸체부의 내벽을 따라 설치되는 메쉬 형태의 그물망을 포함하고, 몸체부와 분리 가능하게 몸체부의 내부에 설치되는 필터부, 및 몸체부의 개구부에 결합되며, 가스 공급이 가능한 관통홀이 형성된 캡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