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이리트산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력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알로이리트산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원세포(myoblast)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 상기 알로이리트산을 이용한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 방법, 분화된 근원세포의 제조방법,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알로이리트산은 근원세포의 분화를 촉진하여 근관을 형성할 수 있으므로 근육 약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근육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근육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