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스토키트리드 균주로부터 무용매 추출을 통한 바이오오일 추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트라우스토키트리드 습식 균체로부터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물리적 파쇄 방법으로 고농도의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바이오오일을 고효율로 획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오일 추출 방법은 트라우스토키트리드 균체로부터 균체의 건조과정을 배제하고, 유기용매의 사용 없이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으로 고농도의 DHA 오일을 고효율로 획득하는 데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