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매크로라이드계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말라리아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매크로라이드계 화합물은 플라스모듐 속 (Plasmodium sp.) 원충에 대하여 항원충 활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어 말라리아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