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진단 방법 및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겔솔린 (Gelsolin) 및 테트라넥틴 (Tetranectin)의 발현 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근력 약화 관련 질환 진단용 조성물, 키트 및 이를 이용한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진단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근력 약화 관련 질환 진단용 조성물, 키트 및 진단방법에 따르면, physical test, 방사선 촬영 등의 방법과 달리 손쉽게 분자 진단을 통해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빠른 진단이 가능하여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치료 효능을 높이면서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