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항산화 효소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를 포함하는, 신경세포로의 분화 유도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퍼록시레독신의 발현 또는 활성 억제제로 형질전환된 형질전환체, 이를 이용하여 신경세포로의 분화 유도 방법, 이에 의하여 유도된 신경세포 및 이를 포함하는 세포치료제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퍼록시레독신을 포함하는 줄기세포능 유지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퍼록시레독신을 포함하는 줄기세포능 또는 신경세포 검출용 마커, 검출용 조성물, 검출용 키트 및 검출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