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균 유래의 환경 스트레스 내성 SySR1 유전자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남세균 유래의 환경 스트레스 내성 SySR1 유전자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본 발명의 SySR1 유전자를 식물체에서 과발현시킴으로써 식물체의 염, 고온, 건조 및 삼투압 등과 같은 환경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상기 염, 고온, 건조 및 삼투압 등과 같은 환경 스트레스 내성이 증가된 형질전환 식물은 특히 간척지 및 산간 경사지 등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상기와 같이 식물의 생존이 불리한 지역에서도 내성을 가지는 형질전환 식물체 및 바이오 연료 작물을 개발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어, 관련 산업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