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 추출물 및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Health functional food comprising Citrus aurantium extract and Coleus forskohlii extract as active ingredients for preventing or improving obesity

본 발명은 지각(Citrus aurantium) 추출물 및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으로, 지각(Citrus aurantium) 추출물 및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 추출물을 함유하는 조성물은 세포에 독성이 없으면서 에너지 소비에 관여하는 유전자인 UCP-1(uncoupling protein-1)의 발현을 상승적으로 증가시키므로 상기 조성물은 비만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화장료 조성물, 비만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의약외품 조성물, 또는 갈색지방 분화 유도용 조성물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