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장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넙치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사료 첨가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호장근 추출물, 또는 상기 호장근 추출물에 스테비아 추출물 또는 스테비오사이드를 추가로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VHS)에 대한 예방 또는 치료용 사료 첨가제 조성물 등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호장근 추출물, 또는 상기 호장근 추출물에 스테비아 추출물 또는 스테비오사이드를 추가로 포함하는 조성물은 어류에 감염된 VHSV에 대한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이를 이용하여 높은 안정성을 가진 어류의 VHS의 예방 또는 치료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VHSV의 감염에 대한 어류의 생존율 향상 및 어업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어업 안정성 증대에 널리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