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세레브론 단백질의 분해 유도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A-Linker-A 또는 A-Linker-B로 표시되는 신규 화합물은 세레브론을 우수하게 저해하거나 분해시킬 수 있는 바,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여 세레브론 관련 질환, 바람직하게 세레브론을 저해 또는 분해하는 것으로부터 치료, 예방 또는 개선과 같은 효과가 달성될 수 있는 질환, 예를 들어, 암, 자가면역질환, 또는 대사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서 유용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