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형 헥사펩타이드계 화합물들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고리형 헥사펩타이드계 화합물, 이의 입체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의 의약용도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고리형 헥사펩타이드계 화합물, 이의 입체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암 세포 전이 및 침윤 저해 활성이 뛰어나고, 더불어 그람 양성균에 대한 성장 저해 효과가 우수한바, 항암제 또는 항균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