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의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의 N-말단 도메인 단편 및 C-말단 도메인 단편을 포함한 NC 융합 단백질 및 이를 이용한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진단용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의 N-말단 및 C-말단 도메인 단편을 포함하는 NC 융합 단백질 및 이를 이용한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진단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NC 융합 단백질은 대장균에서 뉴클레오캡시드 전장 단백질보다 훨씬 더 안정하게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서열번호 8로 표시되는 NC 융합 단백질을 항원으로 하였을 때,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특이적인 항체를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상기 NC 융합 단백질은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해 유도되는 항체에 반응을 하므로, 상기 NC 융합 단백질은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진단 키트에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