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조기폐사증후군 감염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Composition for preventing, improving or treating earyl mortality sydrome infection of shrimp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비브리오 균에 의한 새우 양식 감염성 질병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오미자 추출물 및/또는 계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비브리오 종 감염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비브리오 종은 비브리오 파라헤모라이티쿠스(vibrio parahaemolyticus), 비브리오 할베이(vibrio harveyi) 종이며, 상기 균의 감염에 의한 조기폐사증후군 및/또는 급성간췌장괴사증 개선용 조성물은 오미자 추출물 및/또는 계지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함으로써 감염증을 유발하는 비브리오 균주에 대한 항균 활성 효능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