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머루덩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포함하는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개머루덩굴(Ampelopsis brevipedunculata) 추출물, 이의 분획물, 이들로부터 분리한 화학식 1, 2, 또는 11으로 표시되는 화합물, 또는 상기 화합물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PRRS; Porcine reproductive and respiratory syndrome)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은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의심 개체에 투여되어,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헬리카아제(Helicase) 활성 저해 및/또는 상기 바이러스의 증식 저해를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