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눔 스텔라토토멘토섬 추출물, 이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대사증후군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비버눔 스텔라토토멘토섬 {Viburnum stellato-tomentosum (Oerst.) Hemsl.}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들 모두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증후군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을 제공한다. 다이페닐펩티데이즈-4 (DPP-4) 활성을 강하게 억제하고, 췌장 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의 분비 증가를 유도하며, GLP-1의 분비 증가를 촉진시키며, 지방세포에서 지방축적을 억제하고, 저밀도지질단백질 (LDL)의 산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함으로써, 대사증후군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활성이 우수하여 항산화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