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테로코커스 패칼리스, 이의 배양액 또는 이의 사균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위염 및 위궤양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엔테로코커스 패칼리스 EF-2001, 이의 배양액 또는 이의 사균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위염 및 위궤양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식품 조성물 및 식품첨가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엔테로코커스 패칼리스 EF-2001 사균체는 알콜 섭취에 의한 염증성 싸이토카인과 일산화질소 생성을 억제하여 현저한 위염 및 위궤양 예방 및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