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효소 스크리닝 시스템에 의해 동정된 신규 가용성 메탄 모노옥시게나아제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가용성 메탄 모노옥시게나아제 및 이를 이용하여 메탄으로부터 메탄올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신규 가용성 메탄 모노옥시게나아제의 경우 대장균 내에서도 생산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야생형 가용성 메탄 모노옥시게나아제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으로 메탄을 메탄올로 전환할 수 있는바, 메탄올의 대량생산에 바이오 촉매로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