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불포화지방산의 테트라-하이드록시 유도체 생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중불포화지방산을 기질로 하는 트리 및 테트라-하이드록시 유도체 생성용 효소 및 이를 이용한 트리 및 테트라-하이드록시 유도체 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효소는 다중불포화지방산을 기질로 이용하여, 모노-하이드록시 및 디-하이드록시 유도체에 비해 훨씬 효능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트리 및 테트라-하이드록시 유도체를 단 한번의 반응으로 생산해 낼 수 있는바, 다중불포화지방산의 트리 및 테트라-하이드록시 유도체의 생체 외 생산에 매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