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단백질의 생산이 증가된 세포주 및 이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 생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목적 단백질의 발현이 증진된 세포에 관한 것으로서, 이는 PyLT 및 EBNA-1 유전자가 동시에 도입되고 MTX 증폭된 세포주이다. 상기 세포를 일시적인 유전자 발현 시스템에 이용함으로써, 목적 단백질의 생산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야생형 세포로부터 생산된 단백질과 N-당사슬 패턴이 유사한 장점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세포 및 이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의 생산 방법은 전임상 연구, 신약 스크리닝, 치료 단백질 생산 등의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