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뉴클레오캡시드 융합 단백질을 이용한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검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의 N-말단 및 C-말단 도메인 단편을 포함하는 뉴클레오캡시드 융합 단백질 및 그 융합 단백질로부터 유래한 단클론항체를 이용하는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검출 방법 및 이에 사용하기 위한 검출 키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목적 시료 내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항체 유무를 효과적으로 확인하여,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신속히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