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카테누리스포로라이드 유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말라리아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Novel catenulisporolide derivatives and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preventin and treating mallaria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미생물 유래 항말라리아 매크로라이드계 화합물인, 카테누리스포로라이드 A와 D의 화학반응으로 얻어진 화합물들,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말라리아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화학식 1, 2, 3 및 4로 표시되는 화합물들은 플라스모듐 속 (Plasmodium sp.) 원충 뿐만 아니라 클로로퀸 저항성충 (chloroquine resistant strains Dd2, K1)에 대하여 항말라리아 활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어 말라리아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