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브시엘라 아에로제네스(Klebsiella aerogenes) 균주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 진단,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클레브시엘라 아에로제네스((Klebsiella aerogenes)) 균주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 진단,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클레브시엘라 아에로제네스 균주를 포함하는데, 상기 균주는 병원성이 없으며 암 표적화 효과 및 암 성장 억제 효과가 우수하므로, 본 발명의 조성물은 암 진단 효과 또는 암 치료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