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푸사리세틴 화합물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본 발명은 푸사리움 속 곰팡이(Fusarium sp.) FN080326로부터 분리한 항암활성을 갖는 신규한 푸사리세틴 화합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토양샘플에서 분리한 곰팡이 푸사리움 속(Fusarium sp.) FN080326로부터 분리 정제한 신규한 푸사리세틴 화합물들이 유방암 세포, 간암 세포 또는 골수성 백혈병 세포와 같은 암세포들에 대하여 증식저해 및 전이저해 활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상기 화합물들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