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이 개선된 자일라나제 변이체 및 이의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료첨가용 효소제인 고활성의 자일라나제를 효모를 이용하여 대량생산하기 위하여 자연형(wild type) 보다 활성이 개선된 자일라나제 변이체를 개 발하고 이를 효모 TFP 기술을 이용하여 재조합 대량 분비 생산하는 것이다. 또한 재조합 생산된 자일라나제의 열안정성을 향상 시키기 위하여 바이오폴리머인 레반 을 첨가제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