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퀴모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근력 약화 관련 질환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가디퀴모드(Gardiqiomod)를 포함하는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근력강화용 조성물 및 근력 강화용 사료 또는 사료 첨가제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가디퀴모드를 이용한 근원세포의 분 화 촉진 방법, 분화된 근원세포의 제조방법 및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치료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