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Cyclo(Ala-Gly)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적조 방제용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Cyclo(Ala-Gly) 화합물은 적조를 일으키는 와편 모조류에 대해서만 선택적으로 살조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해양 일차생산자 생태계의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적조를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생물학적 살조 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