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린, 4-히드록시 알베린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력약화 관련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알베린, 4-히드록시 알베린 또는 이들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력약화 관련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체외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약학 조성물의 유효성분인 알베린, 4-히드록시 알베린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근원세포에 처리할 경우, 근관세포로의 분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상기 알베린, 4-히드록시 알베린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마우스에 처리할 경우, 마우스의 근육량을 증가시키며,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약학 조성물은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 및 근력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