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T(2-(5-Methyl-4-oxo-2-thioxo-1,3-thiazolidin-3-yl) ethanesulfonic acid))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파킨슨병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STT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파킨슨 질환 치료 또는 예방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STT는 파킨슨병 세포 모델에서 신경 보호 효과와 세포 사멸 회복 효과를 나타냈으며, MPTP 동물모델에서도 저하된 운동성이 회복되고 도파민 세포를 현저히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파킨슨병의 예방 및 치료 용도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