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성 물질을 적용한 블롯팅 멤브레인,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블롯팅 기기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소수성 물질을 적용한 블롯팅 멤브레인은 블롯팅(Blotting) 기기에 사용되는 블롯팅 멤브레인으로서, 소수성 물질로 형성된 베리어(barrier) 구조를 포함하고, 항체, 올리고 DNA 등과 같은 표지자를 포함한 용액의 주입 시, 상기 용액은 상기 베리어 구조에 의해 확산이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소수성 물질을 적용한 블롯팅 멤브레인은 소수성 물질을 프린팅하여 표지자 용액과의 반응을 특정 부분으로 한정함으로써, 멤브레인 상의 표지자 용액의 확산을 억제하여 표지자 사용량을 감소시키고, 다수의 표지자를 이용한 블롯팅 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소수성 물질을 적용한 블롯팅 멤브레인은 블롯팅 분석 이미지 획득 시 관련 정보를 결과 이미지에 함께 전사되게 하여 유용한 여러 정보 들을 이미지 획득 과정 중에 쉽게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