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쿠스 아우리쿨라타(Ficus auriculata Lour.)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남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피쿠스 아우리쿨라타(Ficus auriculata Lour.)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남성 갱년기 증후군/증상의 예방 또는 개선용 약학적 조성물, 식품 조성물 및 식품첨가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피쿠스 아우리쿨라타(Ficusauriculata Lour.) 추출물은 PDE5의 활성을 억제하여 발기부전의 예방 및 개선효과를 나타내고, AR 및 PSA의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전립선 비대증의 예방 및 개선효과를 나타내므로, 본 발명의 피쿠스 아우리쿨라타(Ficus auriculata Lour.) 추출물은 남성 갱년기 증후군/증상 개선을 위한 약학적 조성물, 식품 조성물 및 식품 첨가제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