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근육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브루세아(brucea) 속 식물의 추출물 또는 상기 브루세아 속 식물의 지표 성분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신경근육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아담자 추출물은 SMN2 유전자로부터 전사되는 pre-mRNA의 스플라이싱 시에 엑손 7이 결손되는 것을 개선함으로써, 척수성 근위축증과 같은 신경근육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