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로리피드 생산능을 가지는 칸디다 봄비코라 LA-200 균주를 이용한 소포로리피드의 고생산 방법

본 발명은 소포로리피드 생산능을 가지는 칸디다 봄비코라 LA-200 균주를 이용한 소포로리피드의 고생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을 통해 새롭게 분리된 칸디다 봄비코라 LA-200 균주(KCTC 13531BP)를 이용하여 천연 계면활성제인 소포로리피드의 고농도 생산이 가능함으로써 계면 활성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인 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관련 산업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