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환원 활성이 증가된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 스크리닝 시스템과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를 스크리닝 하는 방법과 그 방법을 이용하여 수득한 환원활성이 증대된 변이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환원 활성이 증가된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 스크리닝용 미생물, 상기 미생물을 이용하여 환원 활성이 증가된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이산화탄소를 포메이트로 환원시키는 활성을 가지는 변이형 폴리펩티드, 상기 효소를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상기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벡터, 상기 벡터가 도입된 미생물, 상기 미생물을 배양하여 상기 환원 활성이 증가된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를 생산하는 방법 및 상기 환원 활성이 증가된 포메이트 탈수소화 효소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부터 포메이트를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