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여자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전립선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영여자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전립선 질환 예방,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유효성분인 영여자 추출물은 안드로겐 수용체 (androgenic receptor) 전립선 특이항원 (prostate specificantigen) 또는 5 알파-환원효소 (5-alpha reductase, 5-αR )의 발현을 억제 기전을 통해, 전립선 질환 중 전립선비대증 또는 전립선암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음을 규명하였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영여자 추출물은 전립선 질환 중 전립선 비대증 또는 전립선 암을 예방, 치료 및 개선 할 수 있는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