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해충 방제용 조성물

Pest control composition comprising Codonopsis pilosula (Franch.) Nannf. extract as active ingredient

본 발명은 만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해충 방제용 조성물, 해충 방제제 및 이를 이용한 해충 방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만삼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해충 방제용 조성물은 곤충 특이적인 소형신경펩타이드의 수용체의 활성 억제를 통해 인간 유해성 및 환경 유해성이 최소화된 해충 방제 효과를 보임으로서, 상기 해충 방제용 조성물을 포함하는 해충 방제제 및 이를 이용한 해충 방제 방법은 친환경 해충 방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